국가통계에서 찾아낸 2009 블루슈머 10
블루슈머 10 |
유망산업 |
국가통계 | ||
|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서비스 |
ㆍ2009년 1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구직단념 | ||
|
합리적 소비를 돕는 |
ㆍ2008년 4분기 실질 월평균 가구 소득 | ||
|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
ㆍ1인 가구 2009년 342만 가구(추계치)로 | ||
|
친환경 및 에너지 절약 상품 |
ㆍ한국 온실가스 배출량, 2006년 5억 | ||
|
쇼핑몰 창업을 위한 |
ㆍ2008년 사이버쇼핑 규모가 사상 최대인 | ||
|
여행 관련 상품 |
ㆍ2008년 내국인 출국자 수 1199만 6000여 | ||
|
유기농, 친환경 식사를 위한 |
ㆍ유해 식품과 식중독 때문에 먹거리가 | ||
|
불임 방지 상품과 서비스 |
ㆍ불임으로 건강보험 진료를 받은 환자, | ||
|
남성용 패션 및 메이크업 제품 |
ㆍ15~24세 남자 청소년들의 고민 중 외모 | ||
|
아토피 방지 상품 및 서비스 |
ㆍ인구 1000명당 아토피염 유병률, 2001년 |
블루슈머 = 경쟁자가 없는 시장을 의미하는 블루오션(Blue Ocean)과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블루오션의 새로운 소비자를 뜻함.
http://www.nso.go.kr/ 통계청 홈페이지 보도자료
'시사 관심꺼리 > 경제경영금융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서점, 문화포털로 진화한다 (0) | 2009.03.22 |
---|---|
씨티그룹 호재와 다우 급등 (0) | 2009.03.11 |
환율 예측은 사실 불가능 한데 (0) | 2009.03.03 |
다우 7000 아래로 무너지다 (0) | 2009.03.03 |
환율 그래프의 진실 (0) | 2009.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