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관심꺼리/정치군사사회역사시사

한국 초계함 천안호 침몰의 원인을 말하지 않다니

728x90
    韩国载有104人军舰沉没 韩方曾向朝方掩护射击
2010年03月26日 23:45 来源:中国新闻网
    事件中沉没的韩国军舰为反潜型浦项级轻型护卫舰PCC-772天安号,1989年11月服役。(资料图)
 

  中新网3月26日电 据韩联社报道 首尔当地时间26日晚9点45分许,在韩国西部海域执行警戒任务的韩国海军哨戒舰天安舰(1200吨级)因不明原因事故,船底被炸开洞,船尾开始下沉。

  事故发生后,韩国总统李明博紧急召集国防部长官、国家情报院长、外交通商部长官等相关人员商讨对策。

  报道援引韩国军方消息人士说,天安舰船尾部分被炸开洞,正在沉没。有人提出受到攻击的可能性。据了解,当时在附近执行任务的束草舰用76mm舰炮向朝方进行了掩护射击。

  报道援引消息人士称,船尾被炸开洞,很有可能是受到朝鲜鱼雷攻击所致。目前因集中力量救护人员,还未证实确切地爆炸原因。

  报道称,朝鲜当天进行了数十次炮击训练。

  报道说,天安舰上共有104人,事故发生后很多人跳入海中,因此有发生人员伤亡的可能性。

  韩国海军已经向出事海域紧急派遣了救护车和直升机。(完)

주) 沉没 chenmo : 침몰, sink

 

중국신문에 난 초계함 천안호 침몰사건 기사다.

사건 발생 초기에 나온 이러한 기사를 다시 생각하는 건 아무래도 이 사건에 북한이 쏜 어뢰든 무엇이든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지금의 상황은 왜 이렇게 흐르는지 이해가 안 간다. 지금은 상황파악이 제대로 되었다면 군사적 행동을 진행해야 할 상황이다.

 

연합뉴스 원문을 보자.

 

"해군초계함 침몰중..북쪽향해 경고사격"(4보)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26일 오후 9시45분께 서해 백령도 서남방 해상에서 경비 활동 중 선체 아래쪽에 구멍이 뚫린 것으로 알려진 우리 해군 초계함 천안함(1천200t급)이 선미 쪽부터 침몰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군 소식통은 "천안함이 선체 뒤쪽 스크루 부분에 구멍이 뚫려 침몰 중이며 공격받았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면서 "당시 인근에 있던 초계함 속초함에서 북쪽의 미상 타킷을 향해 76mm 함포로 경고사격을 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합참은 "작전 중에 초계함 레아더 상에 미상 물체가 포착되어 경고사격을 하였고 레이더에 포착된 형상으로 보아 새떼로 추정된다"면서 "정확한 내용은 확인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군 소식통은 "선미 쪽이 폭발해 구멍이 났다는 것은 북한의 어뢰정 등에 의한 공격 가능성일 수 있다면서 현재는 인명 구조에 최우선으로 나서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폭발 원인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사고 지점은 백령도와 대청도 사이 NLL(북방한계선)에서 멀리 떨어진 남쪽 해상이다.
   천안함 승조원 104명 가운데 상당수가 폭발 당시 바다로 뛰어내려 인명 피해 발생이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현재 58명이 구조됐다.
   해군은 백령도에 구급차와 구조헬기 등을 긴급 출동시켰다.
   한편 북한은 이날 육상에서 수 십차례 포사격 훈련을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
지금은 온통 침몰한 선체 찾고, 한명이라도 구조하는데 촛점이 맞춰져 있다. 만약 이 상황이 북한이 훈련도중이든 의도적이든 그들이 쏜 어뢰든 포탄이든 그것에 직접 맞은 것이라면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