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살뜰 사업 이야기/관심브랜드신상품

줄기세포기술 이용한 화장품

728x90

줄기세포 기술 이용한 화장품 나왔다
알앤엘바이오 `Dr. JUCRE` 출시, 성체 줄기세포기술 적용.."주름개선에 효과"

출처 : 입력 : 2008.12.01 11:54  이데일리 안재만기자

 

줄기세포 신약개발 바이오업체 알앤엘바이오(003190)는 1일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화장품 브랜드 `Dr. JUCRE(닥터 주크르)`

론칭 행사를 가졌다. Dr. JUCRE는 주름 개선 및 미백의 2중 기능성 시리즈로 구성돼 있다.

주목할만한 점은 Dr. JUCRE가 성체줄기세포를 주 원료로 하고 있다는 점이다. 회사 관계자는 "식물 줄기세포나 줄기세포 배양액을

이용한 화장품은 이미 출시됐지만, 사람의 성체 줄기세포를 활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Dr. JUCRE는 앰플 하나마다 100만개의 줄기세포가 함유돼 있다. 반면 보존제는 전혀 함유돼 있지 않아 긍정적이란 평가다.

Dr. JUCRE는 Juvenescence Creation with Cell Regeneration의 약자로 `새로운 피부 재탄생을 위한 놀라운 재창조`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라정찬 알앤엘바이오 대표이사는 "줄기세포가 갖는 강력한 재생능력을 화장품에 적용함으로써 젊음에 대한 열망을 갖고 있는

40대 이상 여성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알앤엘바이오는 대구 계명대와의 임상실험에서 Dr. JUCRE가 세포활성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했다.

알앤엘바이오가 37세~66세의 66명 체험단을 대상으로 8주간 내부 임상실험을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피부 촉촉함 개선은 61.2%,

피부 탄력 개선 51.0%, 피부 맑아짐 46.9%, 주름 개선 23.5%의 효과가 입증됐다.

제품 테스트에 참여한 탤런트 이미영씨는 "막연하게 생각했던 줄기세포의 탁월함을 바로 느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알앤엘바이오는 원료의 특이성 및 까다로운 위생적 처리 공정 등을 감안해 월 1000세트만을 한정 생산키로 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