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살뜰 사업 이야기/섬유원단봉제패션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선호하는 스포츠 브랜드는?

728x90

아웃도어, 골프웨어, 일반 스포츠웨어를 포함한 스포츠 의류 중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무엇일까?

조사 결과 나이키로 나타났다. 이어 노스페이스아디다스가 성별, 연령에 따라 2위 자리를 두고 혼선을 보이는 양상이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대표 최인수, www.trendmonitor.co.kr)와 에이다임 인터패션플래닝 사업부가 공동으로 발간한 한국패션산업보고서에 따르면, 08/09 FW 시즌 15~54세 대한민국 남녀(최근 6개월간 패션제품 1회 이상 구매자) 중 10~20대 미혼 남녀는 나이키를, 10대 남성은 노스페이스,  20대 남성은 아디다스,  30대 여성은 휠라, 푸마, 케이스위스, 이엑스알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노스페이스는 선호도에 있어 10대 남성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었다.
 
주로 구입하는 스포츠 의류 브랜드는 나이키(27.2%)에 이어 아디다스(13.3%)가 2위를 차지했다. 노스페이스는 7.7%로 3위였다. 이는 ‘20대 남성’의 아디다스 구매율이 더 높게 나타났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노스페이스 구매자는 아디다스에 대한 구매 고려율이 8.7%였고, 아디다스 구매자의 노스페이스 구매 고려율은 5.9%로, 아디다스에 대한 구매 선호도도 더 높게 나타났다.
 
이처럼 주 구매 브랜드 순위는 아디다스가 노스페이스에 앞섰지만, 향후 구입 의향이 있는 브랜드 순위는 노스페이스(13.8%)가 아디다스(8.0%)를 앞질렀다. 

한경닷컴 2009.6.26

 

원문더보기 : http://fashion.hankyung.com/apps/news?mode=sub_view&popup=0&nid=02&c1=02&c2=03&c3=&nkey=20090626112355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