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일반

편자황이 뭔가요

728x90

장인 어른께서 편자황 꼭 사오라고 해서 부득이 수소문 끝에 상해에서 샀다. 이전에 살때는 물론 동인당이나 그런 약국에 가서 샀는데(그때는 한알에 100원인가 주었는데), 이번에는 직접 회사로 연락해서 사는 방법을 택했다. 이 회사에 연락하면 상하이지역에서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준다. 가격은 편자황(환)이 중국돈 225-400원 정도, 편자캡슐 1갑(6개들이-0.3g*6) 에 125-300원 정도. 가격은 사는 곳과 지역등 상황에 따라 다르므로 정확히 얼마라고 말하기는 곤란합니다.

 

편자황은 복건성의 장주편자황약업주식유한공사漳州片仔癀药业股份有限公司에서 만든 제품이다. 중국어로는 片仔癀(PIAN ZI HUANG),영어로는 PIEN TZE HUANG, 한국어로는 편자황, 한국에서 만든 편자환이라는 이름은 엄밀히 따지면 중국 제품과는 다른 것으로 보면 된다.

 

먼저 편자황의 성분부터 알아보기로 하자. 이약은 사향( 麝香)3%, 우황(牛黄) 5%, 전칠(田七) 85%, 사담(蛇膽) 7%로 된다. 이 약의 용도는 급만성간염, 이염(耳炎), 안염(眼炎), 후두염, 그리고 일체의 좌상, 화상, 등창에 쓰여진다.  보통 편자황이 급만성 간염으로 쓰이고 있으나 전체적인 약효나 성분상으로는 모든 염증성 질환에 활용할 수 있는 진통소염제인 것이다.  

 

그러나 최근의 중의약쪽에서도 이 약을 적극 권장하고 있지는 않다. 효능에 대해 신뢰하기가 어렵다는 뜻이다.그리고 원료가 그렇게 쉽게 구하는 게 아닌 것이라 성분에도 의심을 하는 것이다.따라서 어떤 분은 차라리 우루사를 먹는 게 나을 거라고 한다. 그러나 아직 편자황을 신뢰하는 분들도 있는 모양이다.  

 

 

편자황 한갑에 작은 갑 8개 들어있음. 작은 갑 안에는 3g 한알이 들어있는데, 쪼개서 5등분 하여 먹어야 함.   

 

 먹기 쉽도록 캡슐로 만든 제품

 직접 산 편자황. 상해 판매책이 지금 가진게 4개 밖에 없다고 하여 4개만 삼. 배달 해줍니다.

 

 2009.6.30 산만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