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마케팅 전문가에게 듣는다> "틈새에서 블루오션을 찾아라" |
브랜드전략으로 레드오션 극복해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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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을 위한 중국 마케팅 전략과 기법 '이광두 특강' 중국인의 소비특성이 중국 진출의 핵심 키워드이다. 중국 소비자의 일반 특성을 보면, 중국인이 생각하는 자동차는 명함과 같다. 주택도 마찬가지다. 서양문화의 숭배자이다. 유명인의 광고 효과가 크다.-미국과 유사, 동방의 신비주의를 잘 받아들인다. 신세대가 소비문화를 주도한다. 그리고 중국 대중의 상황을 정리하면, 주류대중 매체의 시대, 사회 계층의 정형성 부재, 모두가 사회적 지위 상승을 위해 분투, 대중의 세분화 부재를 들 수 있다.
마지막으로 브랜드 전략계획 방향에 대한 설명을 보면, 기업의 목표를 승화시켜라.매일/매월/매년 강조하라,
신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라. 브랜드를 차별화하라 -브랜드의 개성을 강조하라. 전문가의 이미지를 만들라 - 과학적인 감각,브랜드
핵심 가치 발굴. 브랜드에 얽힌 이야기를 홍보하라 - 브랜드의 함축성과 커뮤니케이션을 풍부하게. 기업대표를 선전하라- 가장
효과적인 이미지 대변인. 브랜드 확충채널을 사전 배치하라 - 브랜드의 연장. 모든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브랜드 가치 창출에 집중해야한다는
것이다. 브랜드에 있어 아직도 중국은 처녀지가 많고 브랜드가 비약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마지막 보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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